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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서비스 이용약관

    서비스 이용약관

    이용약관


    제1조 (목적)

    이 약관은 "(주)더피플라이프"(이하 "회사")가 제공하는 관련 제반 서비스(이하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회원과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하는 것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정의)  

    1. "서비스"란 회사가 디지털콘텐츠를 이용자에게 제공하기 위하여 컴퓨터등 정보통신설비를 이용하여 디지털콘텐츠를 거래할 수 있도록 설정한 가상의 전자상거래 웹사이트를 말합니다.

    2. "이용자"란 서비스에 접속하여 본 약관에 따라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 및 비회원을 말합니다.

    3. "회원"이란 서비스에 개인정보를 제공하여 회원등록을 한 자로서, 서비스가 제공하는 정보와 서비스를 계속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

    4. "비회원"이란 회원으로 가입하지 않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5. "콘텐츠"란 회사가 제공하는 전자책 등 디지털콘텐츠 및 기타 정보를 의미하며 정보통신망이용촉진및정보보호등에 관한 법률의 규정에 따라 정보통신망에서 사용되는 부호, 문자, 음성, 음향, 이미지, 영상 등으로 표현된 자료, 또는 정보를 말합니다.

    6. 상기 각 호에 해당하는 정의 외에 기타 용어의 정의는 관행 및 관계법령에 따릅니다.

     

    제3조 (약관의 명시와 효력 및 개정)

    1. 회사는 본 약관의 내용과 상호 및 대표자 성명, 영업소 소재지 주소, 사업자 등록번호, 연락처, 통신판매업신고번호, 개인정보관리책임자 등을 이용자가 확인할 수 있도록 서비스 초기화면에 게시합니다.  

    2. 회사는 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전자거래기본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등에 관한 법률, 소비자보호법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3.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개정전 약관과 함께 서비스에서 확인할 수 있도록 게시하며 기존 회원에게는 본 약관 제6조에 의한 방법을 통하여 개정 사실을 통지합니다. 다만, 회원의 권리 또는 의무에 관한 중요한 규정의 변경은 최소한 30일 이전에 공지하고 개정전 내용과 개정후 내용을 비교하여 표시합니다.  

    4. 회사가 약관을 개정하는 경우 그 개정약관은 그 적용일자 이후에 체결되는 계약에만 적용하고 이전 체결 계약에 대해서는 개정 전 약관에 따릅니다. 다만 이미 계약 체결한 이용자가 개정 후 약관 적용을 원하는 경우, 회사에 동의를 구해 개정 약관을 적용할 수 있습니다.

    5. 본 약관의 해석 및 본 약관에서 명시하지 않은 사항은 거래 관행 또는 정부에서 정한 소비자보호지침, 전자거래소비자보호법 및 관계법령에 따릅니다.

     

    제4조 (회원가입과 유보 및 거절)  

    1. 이용자는 회사가 정한 가입 양식에 따라 회원정보를 기입한 후 이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를 함으로써 회원가입을 신청합니다.  

    2. 회사는 제1항과 같이 회원으로 가입할 것을 신청한 이용자 중 다음 각 호에 해당하지 않는 한 회원으로 승인합니다. 단, 회원가입 신청서 이외에 별도의 자료제출이 요구되는 경우 예외로 합니다.  

        ①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승인이 불가능한 경우

        ② 등록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③ 본 약관 및 관계법령을 위반하는 경우

        ④ 회원으로 승인하는 것이 서비스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3. 회원가입계약의 성립 시기는 서비스의 승낙이 회원에게 도달한 시점으로 합니다.

    4. 회원은 가입시 등록한 사항에 변경이 있는 경우, 즉시 전자우편 등의 방법으로 변경내용을 회사에 알려야합니다.  

     

    제5조 (회원탈퇴 및 자격상실 등)  

    1. 회원은 회사에 언제든지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즉시 회원탈퇴를 처리합니다.

    2. 회원이 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자격을 제한 및 정지시킬 수 있습니다.  

        ① 가입신청시 허위 내용을 등록한 경우  

        ② 서비스를 이용하여 구입한 재화 등의 대금, 기타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이 부담해야 하는 채무를 기한내에 이행하지 않는 경우

        ③ 다른 사람의 서비스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상거래 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④ 서비스를 이용하여 법령 또는 본 약관이 금지하거나 미풍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3. 회사가 회원 자격을 제한, 정지 시킨 후 동일한 행위가 2회 이상 반복되거나 30일 이내에 그 사유가 시정되지 아니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4. 회사가 회원자격을 상실시키는 경우에는 회원등록을 말소합니다. 이 경우 회원에게 이를 통지하고, 회원등록 말소전에 최소한 30일 이상의 기간을 정하여 소명할 기회를 부여합니다.  

     

    제6조 (회원에 대한 통지)  

    1. 회사가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회원이 회사와 미리 약정하여 지정한 전자우편주소, 전자쪽지, 유무선 등으로 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불특정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7일 이상 서비스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써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 본인의 거래와 관련하여 중요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에 대해서는 개별통지를 합니다.

     

    제7조 (서비스의 변경 및 중단)

    1. 회사는 서비스의 품질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이 불가피한 경우에는 장차 체결되는 계약에 의해 제공할 재화와 용역의 내용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변경된 재화 또는 용역의 내용 및 제공일자를 명시하여 현재의 재화 또는 용역의 내용을 게시한 곳에 즉시 공지합니다.  

    2. 회사는 제1항의 사유로 서비스의 내용이 변경되는 경우, 이로 인하여 이용자가 입은 손해에 대하여는 배상하지 아니합니다.  

    3. 회사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4. 회사의 귀책사유로 서비스의 제공이 일시적으로 중단됨으로 인하여 이용자가 기간제서비스(정액제) 기간 동안 서비스를 제공받지 못한 경우에 회사는 해당 기간만큼 동일하거나 이를 대체할 콘텐츠를 제공합니다.  

    5. 사업종목의 전환, 사업의 포기, 업체간의 통합 등의 이유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게 되는 경우, 회사는 제6조에서 정한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통지하고 회사에서 제시한 조건에 따라 보상합니다. 다만, 회사가 보상기준을 고지하지 아니한 경우에는 서비스에서 통용되는 통화가치에 상응하는 현물 또는 현금으로 이용자에게 지급합니다.  

     

    제8조 (서비스 이용의 제한 및 중지)  

    1. 회사는 아래 각 호에 해당하는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거나 중지시킬 수 있습니다.  

        ① 회원이 회사 서비스의 운영을 고의 또는 과실로 방해하는 경우  

        ② 회원이 제15조 회원의 의무를 위반한 경우  

        ③ 서비스용 설비 점검, 보수 또는 공사로 인하여 부득이한 경우

        ④ 전기통신사업법에 규정된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 서비스를 중지했을 경우  

        ⑤ 국가비상사태, 서비스 설비의 장애 또는 서비스 이용의 폭주 등으로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때  

        ⑥ 기타 중대한 사유로 인하여 회사가 서비스 제공을 지속하는 것이 부적당하다고 인정하는 경우

    2. 회사는 전항의 규정에 의하여 서비스의 이용을 제한하거나 중지한 때에는 그 사유 및 제한기간등을 회원에게 알려야 합니다.  

    3. 제6조에 의해 회사가 회원과의 계약을 해지하고 탈퇴시키기로 결정한 경우 회사는 회원의 탈퇴 처리 전에 이를 통지하고, 회원은 회사의 통지를 받은 날로부터 30일 이내에 이에 대한 소명의 기회를 가집니다.  

    4.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는 도중, 연속하여 1년 동안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 log-in한 기록이 없는 경우, 회사는 당해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5.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이하 “정보통신망법”이라 합니다)의 규정에 의해 다른 회원의 공개된 게시물 등이 본인의 사생활을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등 권리를 침해 받은 회원 또는 제3자(이하 “삭제 등 신청인”이라 합니다)는 그 침해사실을 소명하여 회사에 해당 게시물 등의 삭제 또는 반박 내용의 게재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해당 게시물 등의 권리 침해 여부를 판단할 수 없거나 당사자 간의 다툼이 예상되는 경우 해당 게시물 등에 대한 접근을 임시적으로 차단하는 조치(이하 “임시조치”라 합니다)를 30일간 취할 수 있습니다.  

    6. 제5항에 의해 본인의 게시물 등이 임시조치된 회원(이하 “게시자”라 합니다)은 임시조치기간 중 회사에 해당 게시물 등을 복원해 줄 것을 요청(이하 “재게시 청구”라 합니다)할 수 있으며, 회사는 임시조치된 게시물의 명예훼손 등 판단에 대한 방송통신심의위원회 심의 요청에 대한 게시자 및 삭제 등 신청인의 동의가 있는 경우 게시자 및 삭제 등 신청인을 대리하여 이를 요청하고 동의가 없는 경우 회사가 이를 판단하여 게시물 등의 복원 여부를 결정합니다. 게시자의 재게시 청구가 있는 경우 임시조치 기간 내에 방송통신심의위원회 또는 회사의 결정이 있으면 그 결정에 따르고 그 결정이 임시조치 기간 내에 있지 않는 경우 해당 게시물 등은 임시조치 만료일 이후 복원됩니다. 재게시 청구가 없는 경우 해당 게시물 등은 임시조치 기간 만료 이후 삭제됩니다.  

    7. 회사는 서비스 내에 게시된 게시물 등이 사생활 침해 또는 명예훼손 등 제3자의 권리를 침해한다고 인정하는 경우 제5항에 따른 회원 또는 제3자의 신고가 없는 경우에도 임시조치(이하 “임의의 임시조치”라 합니다)를 취할 수 있습니다. 임의의 임시조치된 게시물의 처리 절차는 제5항 후단 및 제6항의 규정에 따릅니다.  

    8. 회원의 게시물 등으로 인한 법률상 이익 침해를 근거로, 다른 회원 또는 제3자가 회원 또는 회사를 대상으로 하여 형사고소, 가처분 신청, 손해배상청구 등 민형사상의 법적 조치를 취하는 경우, 회사는 동 법적 조치의 결과인 법원의 확정판결이 있을 때까지 관련 게시물 등에 대한 접근을 잠정적으로 제한할 수 있습니다. 게시물 등의 접근 제한과 관련한 법적 조치의 소명, 법원의 확정 판결에 대한 소명 책임은 게시물 등에 대한 조치를 요청하는 자가 부담합니다. 제9조 (거래조건에 대한 정보의 표시) 1.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사항을 해당 콘텐츠 또는 관련 게시물에 표시합니다.  

    ① 콘텐츠의 명칭, 종류, 내용, 가격, 이용기간  

    ② 콘텐츠 이용에 필요한 매체의 최소한의 기술사양  

    ③ 환불기준 등 서비스 이용계약의 해지 방법

    ④ 이용약관 및 개인정보취급방침 2. 회사는 전항 각 호의 사항을 서비스, 본 이용약관, 개인정보취급방침 등에서 이미 고지하고 있는 경우 별도로 표시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제10조 (구매신청)

    이용자는 서비스상에서 다음 또는 이와 유사한 방법으로 구매를 신청하며 회사는 이용자가 구매신청을 함에 있어서 다음의 각 내용을 알기 쉽게 제공하여야 합니다. 단, 회원인 경우 제2호 또는 제4호의 적용을 제외할 수 있습니다.

    ① 콘텐츠 등 재화의 검색 및 선택  

    ② 성명, 주소, 전화번호, 전자우편주소, 이동전화번호 등의 입력  

    ③ 약관내용, 배송 또는 열람에 관한 내용 확인  

    ④ 약관 동의 및 위 3호의 사항을 확인 또는 거부의사 표시

    ⑤ 콘텐츠 구매신청 및 이에 관한 확인 또는 서비스의 확인에 대한 동의  

    ⑥ 결제방법 선택  

    ⑦ 결제  

     

    제11조 (계약의 성립)  

    1. 회사는 제10조와 같은 구매신청에 대하여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승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다만, 미성년자와 계약을 체결하는 경우에는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얻지 못하면 미성년자 본인 또는 법정대리인이 계약을 취소할 수 있다는 내용을 고지하여야 합니다.  

        ① 신청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② 미성년자가 청소년보호법에서 금지하는 콘텐츠 등 재화를 구매하는 경우  

        ③ 기타 구매신청에 승낙하는 것이 서비스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④ 기타 회사가 인정하는 경우

    2. 회사의 승낙이 제6조 1항의 수신확인통지 형태로 이용자에게 도달한 시점에 계약이 성립한 것으로 인정합니다.  

    3. 회사의 승낙의 의사표시는 이용자의 구매신청에 대한 확인 및 판매가능 여부, 구매신청의 정정 취소 등에 관한 정보 등을 포함하여야 합니다.  

     

    제12조 (결제)  

    1. 서비스에서 구매신청한 콘텐츠 등 재화에 대한 결제는 회사에서 정한 방법으로 할 수 있습니다. 단, 회사는 이용자의 결제 방법에 대하여 재화 등의 대금에 어떠한 명목의 수수료도 추가하여 징수할 수 없습니다. 2. 미성년 회원의 결제는 법정대리인 자격의 보호자의 명의 또는 법정대리인 자격의 보호자의 동의하에 이루어져야 하고 동의없이 체결된 미성년자의 계약은 취소될 수 있습니다.  

     

    제13조 (환불 및 사용 기간)  

    1.회원이 과오 납입한 요금에 대하여는 회사는 그 요금을 환불하여야 합니다.  

    2. 회원은 환불에 관하여 유,무선의 방법을 통하여 화사에 의사를 표시하여야 하며, 회사는 환불요청과 환불규정을 확인 후 신속하게 환불 처리를 합니다.  

    3. 회원은 다음 각 호에 따라 서비스에서 구입한 콘텐츠 또는 서비스의 환불 또는 변경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단, 1회의 이용만으로 구매가 완료되는 콘텐츠를 다운로드 또는 실시간 열람방식의 서비스를 통해 열람한 후에는 환불이 불가능합니다.

     

    제21조 (권리의 귀속)  

    1. 서비스에 대한 저작권 및 지적재산권은 회사에 귀속됩니다. 단, 회원의 게시물 및 제휴계약에 따라 제공된 저작물 등은 제외합니다.  

    2. 회사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회원에게 회사가 정한 이용조건에 따라 계정, 아이디, 콘텐츠, 사이버머니(캐시, 북머니)등을 이용할 수 있는 이용권만을 부여하며, 회원은 이를 양도, 판매, 담보제공 등의 처분행위를 할 수 없습니다.  

     

    제22조 (면책)

    1.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2.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와 관련하여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의 내용에 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4. 회사는 회원간 또는 회원과 제3자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하여 거래 등을 한 경우에는 책임이 면제됩니다.  

    5. 회사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관련법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23조 (분쟁의 해결)

    본 약관은 대한민국법령에 의하여 규정되고 이행되며,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회원간에 발생한 분쟁에 대해서는 민사소송법상의 주소지를 관할하는 법원을 합의관할로 합니다.

     

    제24조 (규정의 준용)  

    본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에 대해서는 관련법령에 의하고, 법에 명시되지 않은 부분에 대하여는 관습에 따라 적용합니다.  

     

    부칙 본 약관은 2005년 7월 01일 부터 적용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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